기업은행, 다우기술과 서비스형뱅킹(Baas) 기반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지원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업은행, 다우기술과 서비스형뱅킹(Baas) 기반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지원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3.15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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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API와 비금융 플랫폼 연계를 통한 이업종 제휴기반 확장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 증진,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양사 협력 강화
박주용(왼쪽)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이 정종철 다우기술 Biz Application 부문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박주용(왼쪽)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이 정종철 다우기술 Biz Application 부문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IBK기업은행이 지난 14일 다우기술과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BaaS 기반의 금융API 연계 서비스 제공 ▲양사 데이터를 활용한 신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규 디지털 기업고객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비은행 플랫폼기업에게 금융서비스,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형뱅킹’인 ‘BaaS’(Banking as a Service)를 기반으로 금융API와 다우기술의 경영지원 플랫폼인 ‘다우오피스’를 연계해 매출입ㆍ급여관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경영지원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고객 데이터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업은행 최초의 BaaS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향후 기업은행의 거래고객이 비은행 플랫폼 내에서도 은행의 금융상품ㆍ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BaaS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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