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API와 비금융 플랫폼 연계를 통한 이업종 제휴기반 확장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 증진,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양사 협력 강화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 증진,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양사 협력 강화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IBK기업은행이 지난 14일 다우기술과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BaaS 기반의 금융API 연계 서비스 제공 ▲양사 데이터를 활용한 신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규 디지털 기업고객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비은행 플랫폼기업에게 금융서비스,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형뱅킹’인 ‘BaaS’(Banking as a Service)를 기반으로 금융API와 다우기술의 경영지원 플랫폼인 ‘다우오피스’를 연계해 매출입ㆍ급여관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경영지원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고객 데이터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업은행 최초의 BaaS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향후 기업은행의 거래고객이 비은행 플랫폼 내에서도 은행의 금융상품ㆍ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BaaS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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