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4학년도 가이드북 3종 발간
동국대, 2024학년도 가이드북 3종 발간
  • 복현명
  • 승인 2023.03.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위주전형, 전공, 논술전형 등 신입학전형 주요사항, 전형별 평가방법 안내
동국대학교가 14일 수험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가이드북 3종(학생부위주전형/전공/논술전형)을 발간했다.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가 14일 수험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가이드북 3종(학생부위주전형/전공/논술전형)을 발간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14일 수험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가이드북 3종(학생부위주전형/전공/논술전형)을 발간했다. 

2024학년도 가이드북 3종에는 신입학전형 주요사항을 비롯한 학생부위주전형 평가사례, 논술전형 기출문제 등 전형별 상세정보가 수록됐다.

먼저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은 자기소개서 폐지에 따른 서류평가 방향에 대한 고교현장의 이해를 돕고자 전공 관련 교과를 포함한 교육과정 중심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항목별 평가방법 등을 담았다. 특히 학생부 사례를 중심으로 한 FAQ는 매년 고교현장에서 진로진학지도자료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어 전공가이드북은 전공별 특징과 함께 전공 준비 팁을 통해 수험생의 전공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또 논술전형 가이드북에는 최근 3개년 인문/자연 기출문제, 해설 뿐만 아니라 모의답안지를 제공해 논술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직접 답안을 작성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김효규 동국대 입학처장은 “동국대 가이드북은 수요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주고자 매 년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생부 반영 영역 축소, 자기소개서 폐지 등 학생부위주전형 평가자료의 변화가 두드러지는 만큼 수험생들이 가이드북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는 2024학년도 가이드북 3종을 전국 2000개 고교에 배포하고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