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역성장 고리 끊고 전 채널 성장”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역성장 고리 끊고 전 채널 성장”
  • 권희진
  • 승인 2023.03.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경영전략 보고 개최…‘고객 경험·지속 성장’에 방점
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지난해 우리가 다짐한 대로 12년간 이어진 역성장의 고리를 마침내 끊어냈습니다.”

1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제훈 사장은 전날 서울 강서구 등촌동 본사에서 열린 '2023년 경영전략 보고' 행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자리에서 이 사장은 "올해는 고객 관점의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을 구현하고 이익 측면에서 가시적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또 지난해 초저가 치킨 열풍을 일으킨 '당당치킨' 등을 성공적인 리브랜딩 전략으로 언급하며 "다소 올드했던 이미지를 탈피하고 트렌드를 제시하는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 각인시켜 지속 성장의 핵심인 20·30세대 고객이 크게 늘었다"고 평가했다.

올해 6대 전략은 ▲ 모든 점포의 성장 실현 ▲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구현 ▲ '올라인' 통합 마케팅 추진 ▲ 활기차고 긍정적인 문화 구축으로 꼽았다.

홈플러스는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강화 전략을 지속한다. 먹거리 원스톱 쇼핑을 위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상품 경쟁력과 온·오프라인 시너지도 높인다.

신선식품에 대한 자신감도 드러냈다. 상품 역량과 구색을 강화하고 ‘다이닝 스트리트’, ‘와인&위스키’, ‘월드 푸드’, ‘키친 웨어’ 등 선택과 집중 전략을 추진해 집객을 늘린다는 포부다. 고객 편의에 집중한 ‘온라인 맞춤배송’,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Mall 공간 효율화’, 고객 소비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략도 실행한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가 ‘조직문화’로 자리매김 하면서 상품 경쟁력이 높아졌으며,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현장 모든 직원들이 합심해 최선을 다한 덕분에 홈플러스가 성장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