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시원스쿨이 만든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이 IELTS(아이엘츠) 시험 출제 기관의 최신 교재인 ‘Cambridge English IELTS 13’을 인터넷 강의로 출시했다.
아이엘츠는 영국 캠브리지 대학, 영국문화원, 호주 IDP에서 주관하는 국제 영어 능력 시험으로, 영국과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로의 대학 입학 및 취업, 이민을 위해 반드시 치러야 하는 시험이다. 하지만 영어 능력 평가 시험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해 독학으로는 고득점 달성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다.
아이엘츠 시험 출제 기관인 캠브리지에서 발행하는 ‘Cambridge English IELTS 시리즈(1~13)’ 역시 시험과 가장 유사한 실전 문제들을 제공하며 아이엘츠 공부를 하는 학생들의 필독서로 여겨지지만, 영어 원서로 해석 및 해설이 없기 때문에 독학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의 고충이 큰 상황이다.
이에, 시원스쿨랩은 아이엘츠를 최대한 빠르고 효율적으로 정복할 수 있도록 레벨별(입문~실전), 과목별(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 아이엘츠 온라인 강좌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Cambridge 13’ 강좌는 아카데믹(Academic) 모듈뿐 아니라, 제너럴 트레이닝(General Training) 모듈도 제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공부 목적에 따라 시험 영역을 보다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다.
시원스쿨랩의 ‘Cambridge 13’ 강좌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영역별 국내외 최고 강사진의 참여로 강의의 퀄리티와 전문성을 한층 높였다는 점이다. 독해(Reading)에는 스타강사 출신으로, 현재 호주 현지 대학(Harvest Education College)에서 IELTS와 ESL 수업을 전담하고 있는 쉐리박 강사가 한 차원 높은 독해 스킬을 전수한다. 말하기(Speaking)는 호주 The University of Canberra TESOL 석사 과정으로, 아이엘츠 전문 학원에서 10년 강의 경력의 로라김 강사가 맡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쓰기(Writing)의 경우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ing’s College London) 졸업 및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 협력 강사로, 아이엘츠 분야의 떠오르는 스타 강사인 황준영 강사가 채점 기준에 맞는 글쓰기 비법들을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듣기(Listening)에는, 현재 학원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리스닝 전문 미녀 강사, 케이트가 아이엘츠 리스닝의 핵심 비법들과 스킬들을 알려준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신승호 소장은 “캠브리지 아이엘츠 시리즈 도서는 시험출제 기관에서 직접 출간하는 교재로,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하다”라며, “매년 새롭게 출간되는 교재에는 앞으로의 시험 트렌드가 반영되어 있는 만큼 해당 연도 시험의 기준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2019년 이후 아이엘츠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Cambridge 13’은 반드시 살펴봐야 할 필독서이니, 시험 전에 꼭 해당 교제의 문제들을 풀어보길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Cambridge 13’ 출시를 기념해, 해당 강좌의 수강생 전원에게 IELTS Writing 전문 원어민 티처로부터 1:1 첨삭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첨삭권(2회)을 증정한다. 또한 ‘Cambridge 13’은 물론 수험생들이 부담 없는 비용으로 입문부터 실전까지 양질의 강의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도록 시원스쿨랩의 아이엘츠 입문 필독서인 빅아이엘츠 스타트(START) 등의 다양한 아이엘츠 강의가 포함된 <아이엘츠 프리패스> 패키지를 제공중이다.
해당 패키지는 엄선된 강의 교재를 비롯해 1:1 첨삭 서비스, IELTS 기출 시크릿 노트, 아이엘츠 오답노트 등 다양한 무료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일명 ‘혜자 강의’로 평가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엘츠 인강을 비롯해 다양한 무료 콘텐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원스쿨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