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전국 직영점 보상판매 ‘20만원’ 할인 프로모션 실시
케이카, 전국 직영점 보상판매 ‘20만원’ 할인 프로모션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2.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영점 한자리에서 팔고 사기 가능한 보상판매 스페셜 할인 제공
‘최대 500만원’ 혜택 제공 KW3 무료증정 기획전도 한달간 진행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전국 47개 직영점에서 ‘직영점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케이카.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전국 47개 직영점에서 ‘직영점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케이카.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전국 47개 직영점에서 ‘직영점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케이카 직영점 차량 구매 시 타던 차를 해당 직영점에 매각하면 20만원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이다. 이벤트는 오는 3일부터 이벤트 종료 시까지 진행한다.

직영점 보상판매 이용 방법은 구매할 케이카 직영차를 선택 후 타던 차를 가지고 해당 직영점을 방문하면 된다. 

고객이 타고 온 차량은 케이카 매입 전문 차량평가사가 진단해 매입가가 산정되며 고객이 최종 매각을 결정하면 구매할 케이카 직영차 금액에서 20만원을 할인 받는다. 

예를 들어 구매할 직영차가 2000만원, 내 차 매입가가 1000만원일 경우 직영점 보상판매 20만원 할인을 적용 받아 실 결제 금액은 980만원이다.

직영점 보상판매를 통해 고객은 차량 구매와 처분을 동시에 해 거래 시간을 절약하고 기존 차량 매각 대금을 새로운 차량 구매 대금에서 제한 가격으로 구입해 차량 구매 비용 부담을 바로 줄일 수 있다. 또한 대출 이용 시에도 거래 대금을 줄일 수 있어 한도나 이자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도 있다.

케이카는 중고차 시장 전체의 거래를 추적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세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예측하는 PMS(Pricing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해당 차량의 실제 내∙외부 상태를 현장에서 차량평가사가 점검해 이를 반영한 최종 견적을 고객에게 제시한다.

한편 ‘KW3 무료 증정’ 기획전도 지속된다. 기아 올 뉴 카니발, 제네시스 G80(구형), BMW 3시리즈(F30) 등 1000대가 대상이다. 

해당 모델 구매자에게 케이카의 직영중고차 품질보증연장 프로그램인 KW(K Car Warranty) 상품(KW3, 90일 혹은 주행거리 5000km 내 보증)을 기본 제공해 엔진, 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해 최대 500만원 상당의 보증수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W는 케이카에서 구매한 직영 중고차의 A/S를 최대 730일까지 보증해주는 품질보증연장 서비스이다. 최근 보증 대상과 범위 확대, 가격 조정 등 서비스 개선은 물론 업계 최대 네트워크를 가진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제휴로 정비 품질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원스톱으로 타던 차와 새로운 차를 맞바꿀 수 있는 직영점 보상판매 프로그램은 고금리 시대에 차량 구입에 드는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대안”이라며 “전국 47개 지점의 케이카 네트워크와 수리비 부담을 덜어주는 KW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10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K Car(케이카)는 23년 업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이다. 

직접 매입해 온 차량을 직접 판매하는 직영시스템으로 운영되며 국내 최대 규모인 전국 47개 지점, 1개 메가센터 네트워크(2023년 2월 기준)를 기반으로 이커머스(e-commerce)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래 매년 성장해 전체 소매 판매량 중 약 50%가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이는 국내 중고차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약 81%(2021, Frost&Sullivan)에 달하는 것으로 자동차 업계 이커머스 분야의 선두주자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