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국제개발협력분야 경력개발 특강 개최
서울사이버대, 국제개발협력분야 경력개발 특강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2.12.2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국제개발협력분야의 커리어를 개발하고자 하는 서울사이버대 재학생과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오는 24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국제협력·북한전공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하는 ‘명동특강(명사와 동문이 함께 하는 특강) 시리즈’의 제2강으로 정부의 무상원조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의 이사를 역임 후 현재 청주대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백숙희 교수를 초청해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주요내용은 국제개발협력분야의 인재상과 한국국제협력단의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자격증, 그리고 실제 진출 사례이다. 

더불어 한국의 국제적 위상과 한국인의 다자기구인 유엔의 진출현황까지 포함했으며 개발협력분야에 도움이 될 만한 도서들도 추천해 줄 계획이다. 

특강 후에는 경력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질의응답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권구순 서울사이버대 국제협력·북한전공 책임교수는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WFK봉사단을 비롯해 개발협력 코디네이터, 다자원조전문가(KMCO), 중장기자문단 등 생애주기 별로 개발협력분야에 진출을 계획하는 재학생, 신·편입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23학년도 1학기부터 관련 자격증과 경력개발을 위한 스터디클럽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성과를 도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국제협력·북한전공을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신설한 모델연기전공과 새롭게 확대개편한 드론·로봇융합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0개 학과(전공)에서 내년 1월 11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