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올해의 트렌드 키워드 '밍글'의 해" 선정
CJ올리브영 "올해의 트렌드 키워드 '밍글'의 해" 선정
  • 권희진
  • 승인 2022.12.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사진제공=CJ올리브영

 

[스마트경제] CJ올리브영은 올해 트렌드 키워드로 '밍글'(MINGLE)을 정했다고 20일 밝혔다.

M은 멀티 쇼퍼(Multi Shoppers)로 오프라인, 온라인몰, 모바일 앱,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채널과 서비스로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현상을 반영했다.

I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 양극화(Inflationary Janus)로 일상에서 꼭 필요한 상품은 저렴하게 구매하지만,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에도 지갑을 여는 '야누스 소비'와 연결된다.

N은 마스크 해제와 야외활동(No-Mask Beauty)으로 야외활동과 관련된 상품 매출이 오름세를 보인 현상을 의미한다.

G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뷰티 헬스 시장에 신생 브랜드가 등장하며 인기 브랜드와 각축전을 보이는 모습을 뜻한다.

L은 라이프 플레져(Life Pleasure)로 건강, 미용뿐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는 '노라인 언더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매출이 상승한 트렌드가 반영됐다.

E는 취향을 찾는 체험형 소비(Exploring New)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제품을 찾기 위해 직접 체험해보는 소비 형태가 늘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는 불안정한 경기 상황 속에서도 개개인의 니즈와 루틴에 맞게 소비하려는 트렌드가 두드러지면서, 여러 가지의 소비 형태가 복합돼 어우러지고 있다”며 “올리브영은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브랜드를 적극 발굴하며 뷰티와 헬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