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 화웨이와 초고속 무선인터넷망 협약 체결
강릉영동대, 화웨이와 초고속 무선인터넷망 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2.11.2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철(오른쪽) 강릉영동대학교 총장이 화웨이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릉영동대.
이상철(오른쪽) 강릉영동대학교 총장이 화웨이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릉영동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강릉영동대학교가 지난 28일 강릉영동대 본관 스마트컨퍼런스룸에서 글로벌 통신기업 화웨이와 협약식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5G 초고속 무선인터넷망 설치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이상철 강릉영동대 총장과 화웨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회장 이외에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장비 전달식을 가졌다.

강릉영동대의 초고속 무선인터넷망 구축에 쓰일 최첨단 와이파이 기기인 Air Engine 205대, AP-Controller, Fire-Wall, Fire-Switch이다. 

이 장비는 차세대 무선랜 IEEE 802.11ac 규격에 1Gbps 이상, 5GHz 성능으로 대학본부 건물을 비롯해 모든 강의실과 실습실, 학생 밀집 실내외 공간 곳곳에 설치될 예정으로 3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이상철 강릉영동대 총장은 “강릉영동대의 정부재정지원사업 선정과 첨단 교육환경 조성으로 4차 산업혁명과 엔데믹을 통한 디지털 대전환에 앞서갈 수 있는 기회를 화웨이가 마련해준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