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스카우트와 인공지능 분야 공동 프로젝트 운영·인력 양성 관련 업무협약 체결
국민대, 스카우트와 인공지능 분야 공동 프로젝트 운영·인력 양성 관련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2.10.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지난 20일 ㈜스카우트 인공지능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운영과 인력 양성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지난 20일 ㈜스카우트 인공지능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운영과 인력 양성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지난 20일 ㈜스카우트 인공지능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운영과 인력 양성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 분야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 발전과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모델의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수행 ▲홍보 협조 체계 구축 ▲국가지원 교육, 연구 사업의 기획 및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AI와 빅데이터 분야를 다루는 대학원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그간의 교육, 연구 노하우에 기반해 취업 분야의 인공지능 적용 모델 개발, 연구 개발 인력의 지원, 신규 프로젝트 기획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주)스카우트는 온라인 기반의 리크루팅 서비스를 바탕으로 헤드헌팅, HR컨설팅, 채용대행, 커리어매니지먼트, 아웃플레이스먼트 등 오프라인 서비스와의 연계 사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HR 전문기업으로 취업 분야의 인재 관리 노하우와 빅데이터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취업 분야의 인공지능 기술 구현을 지원하며 정부, 국가 산하기관의 교육과 연구 사업 수행, 인재 양성 홍보 체계 구축 등에 협조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실무 분야에 바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모델의 개발과 서비스화, 인재 양성 방안, 취업 분야 빅데이터 수집, 처리 등을 논의하며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최병구 국민대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대한 교육 노하우와 체계, 그리고 인재를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그간의 노하우를 공유해 취업 분야의 선도 기술 개발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2013년부터 실무형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AI빅데이터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의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