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의 ‘셀라비브 프로텍티브 데이 로션(SPF30 PA++)’에 주목하자. 프로텍티브 데이 로션은 이름 그대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건강과 활력에 도움을 주는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이다.
유사나만의 독자적인 올리브 오일 추출방식을 통해 탄생한 ‘올리볼 식물 복합 추출물’을 포함,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는 장미꽃·검은콩 추출물과 쉐어버터 등 다양한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이 피부를 지속적으로 보호한다. 항산화 기능은 물론, 피부결에도 도움을 줘 메이크업 전 피부 정돈용으로 좋고, 촉촉하면서도 가벼운 텍스처로 산뜻한 발림성을 자랑해 지·복합성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같은 라인에 보습 성분을 강화한 ‘프로텍티브 데이 크림(SPF30 PA++)’도 준비돼 있다. 건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에도 번들거림은 적고 당김 없이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에 좋다. 유사나 스킨케어 라인 전 제품에는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뿐만 아니라 설페이트, 합성색소도 들어있지 않아 피부의 부담도 덜 수 있다.
뜨거운 햇빛아래 해수욕장이나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긴 후 엉키고 손상된 모발이 걱정된다면 자연 유래 식물성 추출물이 신속한 모발 건강 회복을 돕는 유사나의 ‘선세이 너리싱 컨디셔너’를 선택해보자. 프로후라바놀-T, 프로테오-C를 함유해 풍부한 천연 항산화 성분과 복합 비타민C가 두피에 깊숙이 침투하며 세포의 손상 방지를 돕고, 방어 능력을 강화시켜 부드럽고 윤기 넘치는 컨디션으로의 모발 회복을 돕는다.
헤어 케어 마무리로는 LF 아떼의 ‘앤루트 클리닉 리 트리트 헤어 에센스’를 활용하는 것이 어떨까. 앤루트 클리닉 리 트리트 에센스는 아떼가 지난해 출시한 고기능성 헤어 관리 라인 ‘앤루트 클리닉’의 신제품으로, 그린빈(생두)에서 추출한 카페인 성분과 아르간 오일, 코코넛 오일 등이 조합된 식물성 오일이 모발 큐티클 표면을 3겹으로 코팅하고 수분을 가둬 촉촉하고 탄력있는 컬 연출을 돕는다. 끈적임없는 가벼운 에센스 제형으로 바른 후 씻어낼 필요 없다. 동물성 원료 첨가와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아 비건 인증을 받기도 했다.
아크네스는 스프레이 형태로 간편하게 피부 온도를 내릴 수 있는 ‘퍼펙트 솔루션 바디 미스트’를 출시했다. 한낮 시간의 강한 자외선과 높은 피부 온도는 우리 몸 트러블과도 깊은 연관이 있어 틈틈이 몸의 온도를 낮춰줘야 하는데, 식물 유래 진정 성분과 멘톨 성분이 자극받은 몸을 순하게 진정시킨다. 또한 4가지 각질케어 성분으로 바디 트러블 원인이 되는 두꺼운 각질층 케어를 돕는다. 360도로 분사할 수 있는 용기를 사용해 손에 닿지 않는 등도 간편한 케어가 가능하며 퀵 드라잉 포뮬러로 마르기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옷을 입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수분을 머금은 패드로 몸을 닦아내는 것도 피부 온도 낮추기에 도움이 되는데, 서린컴퍼니 라운드랩의 ‘소나무 진정 시카 패드’는 몸 뿐만 아니라 얼굴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멀티템이다. 소나무 진정 시카 패드에는 강원도 양양의 소나무 잎을 업사이클링해 저온 초음파로 추출한 소나무잎 추출물 등 라운드랩의 독자 성분인 ‘소나무 시카 액티버’가 51% 들어가 있다. 이는 적은 자극으로 수분감 충전과 피부 열감 진정, 피부 요철 개선에 도움을 준다.
유사나 홍긍화 북아시아 총괄 지사장은 “휴가철에 즐거운 물놀이와 야외 활동을 즐기다 보면 평소보다 많은 자외선에 노출돼 피부가 손상되기 쉽다”며 “유사나 스킨··헤어 케어 라인을 비롯해 우리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주는 제품들로 피부 건강까지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