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북,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별별한국사 초등 한능검 시리즈 확장
이투스북,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별별한국사 초등 한능검 시리즈 확장
  • 복현명
  • 승인 2022.07.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에 딱 맞는 한능검 기출문제집 출간, 한능검 기본 과정 4, 5, 6급 대비 가능
개념 훑어보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정답과 해설로 구성···개념과 기출 반복 학습
스마트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별별한국사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을 4일 출간하며 별별한국사 초등 시리즈를 확장한다. 사진=이투스에듀.
스마트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별별한국사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을 4일 출간하며 별별한국사 초등 시리즈를 확장한다. 사진=이투스에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스마트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별별한국사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을 4일 출간하며 별별한국사 초등 시리즈를 확장한다.

앞서 출간된 '큰별쌤과 재미있게 공부하는 초등 한능검'은 다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한국사를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풀어냈다는 점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최초 출간 이후 인물 문화유산 카드, 재미있는 삽화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구성으로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의 초등 한능검 기출문제집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에 한능검 초등 시리즈를 확장하게 됐다.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능검’은 개념 훑어보기와 기출문제 풀어보기, 정답과 해설로 구성됐다. 역사를 암기과목으로 보는 초등학생들은 한국사를 싫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교재는 초등학생들이 개념과 기출을 반복하며 따로 암기하지 않아도 저절로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한 것이 특징이다.

’개념 훑어보기’는 ‘큰별쌤과 재미있게 공부하는 초등 한능검’에 있는 판서와 주요 키워드를 문장으로 수록해 한국사의 전체적인 흐름과 주요 키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기출문제 풀어보기’는 기출문제 400문항을 시대순·주제별로 선별해 수록했으며 빈출 키워드로 구성한 ‘키워드로 개념 다지기’ 코너가 있어 핵심 개념을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다.

특히 ‘정답과 해설’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자세히 해설되어 있는 것 외에도 ▲정답 잡는 키워드 ▲기출 선택지+α 등 추가 코너를 포함시켜 ‘문제 풀이의 핵심이 되는 키워드로 정답을 유추하는 방법’, ‘반복 출제되는 다른 기출 선택지’를 확인해 보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형주 이투스에듀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초등학생 대상의 한능검 초급 시험이 없어지고 기본과 심화 2종으로 바뀌면서 기본 과정의 난이도가 높아졌다”며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능검 교재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핵심 개념부터 핵심 기출문제까지 모두 담아내 초등학생도 한능검 기본 과정 4, 5, 6급 대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