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2022 경기꿈의대학’ 24개 강좌 운영
삼육대, ‘2022 경기꿈의대학’ 24개 강좌 운영
  • 복현명
  • 승인 2022.05.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생 432명 수강신청…IT·심리학·진로 등 특화강좌 제공
삼육대학교 전경.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 전경.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가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경기꿈의대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2년 1학기 교육 프로그램을 내달 22일까지 운영한다. 

‘경기꿈의대학’은 경기도 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의 우수 강좌를 희망에 따라 수강해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 개척역량을 키우는 사업이다. 삼육대는 3년째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퇴계원고, 평내고, 진건고, 송양고, 와부고, 인창고, 의정부여고 등 인근 지역 고등학생 432명이 삼육대의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해 수강한다. 

삼육대는 대학방문형, 거점형, 온라인형 세 가지 유형의 총 24개 강좌를 운영한다. 이에 ▲알고리즘을 적용한 C언어 프로그래밍 ▲공식이 필요 없는 과학 어드벤처 ▲파이썬 프로그래밍 등 IT 수업 ▲심리상담 기법을 통해 나의 성격 이해하기 ▲청소년 관계 이해를 위한 심리여행 등 심리학 수업 ▲공무원이 되는 길 ▲나의 꿈은 항공사 객실승무원 ▲양식쉐프과정 등 진로 수업을 제공한다.

김명희 삼육대 스미스학부대학 김명희 학장은 “대학의 특화된 콘텐츠를 청소년들의 미래 비전과 연결해 지역 인재들이 21세기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