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공기청정기의 진화, 태양열자동충전은기본 4세대인공지능 월드디자인상 IPB 제품 출시
차량용공기청정기의 진화, 태양열자동충전은기본 4세대인공지능 월드디자인상 IPB 제품 출시
  • 김정민
  • 승인 2019.01.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최근 중국발 초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차량용공기청정기를 찾는 수요가 부쩍 늘어났다. 과연 차량 실내안은 얼마나 건강에 영향이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이다.
 
차량 실내는 외부공기보다 12배 더 오염도가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차량 내 미세먼지농도는 항상 매우 나쁨으로 악취, 세균, 라돈, 포름알데이드와 이산화탄소, 자동차배기가스 등 온갖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물질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보통의 자동차에어컨필터로는 제거가 안 되는 PM2.5의 초미세먼지도 걱정거리이다. 특히 자녀를 둔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면 차량 내 공기를 인체에 해롭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필수 과제인 셈이다. 이에 최근 다양한 차량용공기청정기가 출시되고 있고 경쟁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중국 내 판매량 1위 아이피비 IPB(Intelligent Purification Box)를 위니블리에서 독점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다. 차량공기청정기 IPB의 특징으로는 자동센서를 통해 운전자의 탑승과 하차를 감지하여 스스로 동작하는 오토슬라이드기능을 장착하였다. 특히 태양열자동충전기능으로 시거잭 연결이 필요 없고 가정용 미니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시에는 usb를 꽂아 공기청정기효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6가지 디퓨져첨가를 통해 차량방향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12mm 집적 복합활성탄 HEPA필터 장착으로 PM2.5단계 초미세먼지도 거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단부에 3중필터와 강력한 원심송풍기로 미세공기를 빨아들이면서 음이온방출로 떠다니는 박테리아 등을 흡착하여 필터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월드디자인상을 수상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미래형 스포츠카를 형상화하였고 세라믹질감의 코팅을 통해 차량과 책상 등 어디에 놓아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밤에는 은은한 블루라이트 빛이 나오고 전면부에는 헤드라이트 빛을 형상화한 빛이 나온다. 4세대 인공 지능으로 기능을 추가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