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보에이치,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대상
라보에이치,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대상
  • 권희진
  • 승인 2021.12.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스마트경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라보에이치는 올해 소비자의 인기를 끈 ‘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경쟁이 치열한 탈모 샴푸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매출을 올리고자 차별화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탈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가 흥미로워할 소재로 광고를 만들고, 주로 접하는 채널별로 각기 다른 전략을 구사했다. 그 결과, 캠페인 메인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합쳐 3100만 회 넘게 조회되는 기록을 세웠다. 캠페인 집행 전과 비교해 브랜드 검색량과 매출도 2배 이상 크게 늘었다.  

라보에이치는 지난해 ‘두피 스킨케어’라는 새로운 화두를 제시하며 탄생한 브랜드다. 대표 상품인 두피 강화 샴푸는 빠지는 모발 수가 67% 감소하는 효과를 인체 적용 시험으로 검증했다.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고,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상위에 오르는 등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라보에이치 관계자는 “많은 젊은 고객이 탈모로 고민하는 만큼 이를 해결하는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공감대를 끌어내는 친숙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