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내외관부터 안전성∙편의옵션∙유지비까지, 패밀리카 구매 시 체크 포인트 상세 소개
오토플러스의 특허 받은 상품화 공정과 냄새 케어 서비스로 상품성 강화, 최상의 차량 컨디션 보장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오토플러스㈜가 가장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패밀리카에 대한 로망을 실현시킬 SUV 차량을 소개하는 ‘아재들의 로망카’ 특집 리본쇼를 6일 오후 5시 진행한다.
이번 리본쇼에서는 정통 SUV의 계보를 잇는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와 하이브리드 SUV 열풍을 일으킨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파헤친다.
패밀리카로서의 활용도에 초점을 맞춰, 두 차량의 내외관과 상세 스펙은 물론 각 차량의 예상 유지비까지 철저히 분석해 풍성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유튜브 채널 ‘진성중고차TV’를 운영중인 중고차 전문가가 출연해 SUV가 국내에 대중화되기 시작한 히스토리 등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제공하며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방송 차량인 ‘모하비’는 견고한 차체와 직선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레임바디 형식의 후륜구동 SUV로, 4050세대 중장년층 남성의 높은 지지 속에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지난해 출시된 신형 모델로 실내 디자인과 각종 첨단 기능, 안전 옵션이 대폭 개선돼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친환경 SUV로 높은 연비와 뛰어난 동력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디젤 차량 대비 주행 시 정숙성이 뛰어나고 저공해차 2종으로 분류돼 혼잡통행료 감면과 공영주차장 할인 혜택으로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점도 패밀리카로서 큰 강점이다.
두 차량은 모두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에서 엄선된 차량으로 오토플러스의 직영 상품화 공장 ATC(Autoplus Trust Center)에서 227가지 검사(AQI227)와 차량의 실내 냄새를 측정해 철저히 개선하는 ‘냄새 케어 서비스’를 거쳐 최상의 품질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리본쇼에서는 시청자를 위한 참여형 이벤트로 생방송 시청의 묘미를 더할 예정이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시청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최재선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이사는 “온 가족이 타는 차인 만큼 여러모로 더욱 꼼꼼하게 따질 수 밖에 없는 패밀리카를 주제로 인기 SUV모델 2종을 통해 안전성∙승차감∙편의 옵션은 물론 유지비까지 철저히 분석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에 부응하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인 차량 구매의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플러스는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를 포함해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모든 직영중고차에 ‘7일 안심 환불 보장’ 서비스를 도입하며 중고차 구매 이후에도 소비자 선택권을 보장하고 있다. 고객은 차량 구매 후 7일간 운행을 통해 차량의 외관부터 성능까지 면밀히 확인할 수 있으며 무사고 조건과 700km 미만의 운행 조건을 기준으로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