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 VOC를 바탕으로 니즈 분석 및 강의안 직접 개발
교육생 상호간 강의실습 및 피드백으로 교육 효과 높여
교육생 상호간 강의실습 및 피드백으로 교육 효과 높여
[스마트경제] 종합 안심솔루션 회사 에스원(사장 육현표)이 사내 서비스강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 제고에 나선다.
에스원 인재개발원은 사내 서비스강사 '세콤엔젤'과 '블루하트'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내 서비스강사가 전문 교육과정을 수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교육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에스원은 임직원 중에서 전문 서비스강사를 선발하여 사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왔다.
'세콤엔젤(Secom Angel)'은 에스원에서 보안사업을 담당하는 SE(Security Engineering)사업부의 사내 서비스 강사로 출동요원, 영업사원, 엔지니어 등 고객 접점에 있는 모든 직군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서고 있다. 또 '블루하트(Blue Heart)'는 건물관리사업을 담당하는 BE(Building Engineering)사업부의 서비스 강사로 BE사업부 임직원,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사내 서비스 강사 중 기본 역량과 경력을 갖춘 우수 강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내 강사로서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교육생의 니즈를 분석하고 강의안을 개발하여 직접 강의까지 해보는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