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얼음 정수기 ‘AIS 3.0 IoCare’ 출시
코웨이, 얼음 정수기 ‘AIS 3.0 IoCare’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1.04.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스마트경제] 코웨이는 2021년형 얼음 정수기 ‘코웨이 AIS 3.0 IoCare (CHPI-7511L/CPI-7511L)’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코웨이 AIS 3.0 IoCare는 지난해 출시한 AIS 정수기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강화된 정수 성능과 깐깐한 얼음 위생관리,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케어 솔루션 IoCare가 접목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먼저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총 104개 항목에 대한 유해 물질 제거 성능을 검증받았다. 국내 KC 인증 항목 47종,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 WQA 인증 항목 79종, 노로젠 평가 항목 1종에 대한 정수 성능을 확보했다.

또 미국수질협회 WQA Gold Seal 인증을 통해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약 190가지 유해/독성물질 불검출과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 시험까지 까다로운 조건의 인증 규격을 통과했다.

이 밖에도 혁신 기술을 통해 제빙 성능과 얼음 위생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듀얼 냉각 시스템을 통해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해 언제나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또한 얼음 탱크 내 탑재된 UV LED 램프로 하루 3번 2시간씩 탱크 곳곳을 자동 케어하여 보다 위생적으로 얼음을 관리한다.

아울러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케어 솔루션인 IoCare를 적용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제품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고장 정보와 해결 방법을 LCD 화면을 통해 안내해 준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코웨이 AIS 3.0 IoCare는 얼음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본질인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기 위한 정수 성능 강화와 함께 혁신 기술을 통해 소비자 사용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고객의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제공을 위한 혁신 기술과 신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