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라인건설은 오는 4월 강원도 춘천 우두지구 B-1블록에 들어서는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 2차’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 2차’는 입주시까지 전매가 자유롭고 청약통장과 주택 소유 여부 등 자격 제한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입주자가 원하면 최대 8년간 거주가 가능하고 임대료도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이며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내로 제한돼 있다. 8년간 내 집처럼 편안하게 살다가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세금걱정 없고 분양전환 후 양도소득세 면제 등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에 따른 전세가 상승 및 물량 감소로 기업형 임대주택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급하는 공공임대의 경우 소득 기준이 까다로워 중산층 수요자들에게는 기회가 오기 어렵기 때문이다.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2차’는 1차의 성공을 잇는 프리미엄 시리즈 아파트로 우두지구의 마지막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총 1318세대 중 지하 1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 67㎡·84㎡ 총 402세대로 공급된다.
라인건설은 뛰어난 입지와 고품격 설계 등으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아파트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입지여건으로는 춘천역, 동면IC, 천전IC, 70번 국도 등 광역도로망 인접으로 주변도시는 물론 전국 어디든 이어지는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 소양초, 소양중, 소양고 등 학교가 위치한다.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있어서 다양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굵직한 개발호재도 많아 미래가 더 기대되는 아파트다. 신동초 이전 개교 예정으로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또한 서울~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7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춘천 레고랜드’도 내년 3월 개장을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 사업지 인근의 옛 미군기지(캠프페이지)는 춘천 시민복합공원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1차의 성공신화를 잇는 2차 물량으로 입주 후에는 1차 916세대와 2차 402세대 총 1318세대의 브랜드타운으로 완성된다.
기존 임대아파트와는 달리 생활의 품격과 실용성을 함께 높이는 차별화 설계로 프리미엄 임대 아파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계절용품 등의 보관이 편리한 내 집 앞 창고를 세대별 제공되고, 알파룸으로 사용 가능한 넓은 드레스룸과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전용 84㎡타입은 탁트인 개방감의 6.2m의 와이드형 광폭 거실과 발코니 확장시에는 공간 활용이 여유로워지는 3면 개방형과 광폭 침실로 설계된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온의동 588에 조성된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