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이 이달 29일까지 아동영어 지도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아동영어 테솔 과정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동영어 테솔 과정은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와 금성출판사가 상호 협력해 공동 개발한 아동영어 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성출판사 소속 아동영어 지도교사 대상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5과목 각 6주차로 구성됐으며 총 18주간의 수강을 통해 어린이 영어 지도 원리와 교수법을 습득할 수 있다. 모든 학습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 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세부 교과목은 ▲영어동화와 스토리텔링 기법 ▲파닉스 지도 ▲초등 영어회화와 발음 지도 ▲초등 영어 읽기, 쓰기 지도 ▲초등 영문법으로 구성됐으며 EBS, YBM,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등에 출강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를 담당한다.
수강 신청은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개강은 3월 29일이다. 현직 아동영어교사와 예비교사뿐만 아니라 아동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학부모, 일반인 모두 수강이 가능하며 특히 대학(원)생에게는 수업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아동영어 테솔 과정 공동 개발에 참여한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국내 유일 영·유아 영어지도와 초·중등 영어지도를 모두 아우르는 교육 과정을 갖추고 있다. 조기영어교육의 필요성과 수요가 커지고 있는 국제화 시대에 최고의 어린이 전문 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영어 교육 이론과 현장 중심 교수법을 통합한 융합적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재학생들이 학사과정에서 영어교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영어 교육 전문가 자격증(CUK TESOL, 어린이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학과 커리큘럼 외에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원어민 교수와 함께하는 영어지도 워크숍, 실제 아동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영어실습에 참여하며 실무능력을 쌓고 있다. 졸업생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영어교사 이외에도 어학원과 대학 강사, 영어교육사업 운영, 통번역, 무역, 호텔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 가능하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2000명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