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놀랍고 믿기 힘든 수준" 손흥민 극찬
포체티노, “놀랍고 믿기 힘든 수준" 손흥민 극찬
  • 한승주
  • 승인 2018.12.2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AFPBBNews=news1
사진 = ⓒAFPBBNews=news1

[스마트경제]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승리를 거둔 토트넘의 감독 포체티노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손흥민을 극찬했다.

손흥민은 27일(한국시간)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홈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팀을 5대0 승리로 이끌었다.

손흥민은 이날 시즌 9,10호골 이자 리그 6호, 7호골을 기록했다. 놀라운 점은 손흥민의 리그 7골 중 6골이 12월에 터진 것으로 최근 상승세가 가파르다. 현지매체도 손흥민의 평점을 높이 매기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토트넘의 감독도 경기 후 가디언과의 인터뷰를 통해 손흥민의 활약을 높게 평가했다. 포체티노는 “손흥민은 놀랍고(Amazing) 믿기 힘든(Unbelievable) 수준이다. 11월 A매치 기간에 휴식을 취한 후 폼을 되찾았고 첼시전 이후 환상적인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포체티노는 “손흥민이 계속 그 레벨을 유지할 수 있길 바란다, 그러나 그는 곧 아시안컵에 나가야한다”며 아시안컵으로 자리를 비우는 손흥민의 공백에 대한 걱정을 내비쳤다.

한편, 손흥민은 본머스전에서 멀티골을 기록, 이달에만 6골을 몰아치며 12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에 한 걸음 다가섰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