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국군장병에 농구공 1000개 전달
오리온, 국군장병에 농구공 1000개 전달
  • 양세정
  • 승인 2018.12.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이 26일 프로 농구단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의 연고지인 경기 북부지역 서부전선을 방어하는 1군단과 '국군장병 체육활동 후원 농구공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26일 프로 농구단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의 연고지인 경기 북부지역 서부전선을 방어하는 1군단과 '국군장병 체육활동 후원 농구공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오리온

[스마트경제] 오리온이 지난 2월 국방부와 맺은 ‘국군장병 복지 및 취업 지원 협약’의 일환으로 육군 1군단에 농구공 1000개를 전달하고 장병들의 체육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오리온은 26일 프로 농구단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의 연고지인 경기 북부지역 서부전선을 방어하는 1군단과 '국군장병 체육활동 후원 농구공 전달식’을 가졌다. 이경재 오리온 대표이사와 안영호 1군단장, 김혁태 국방부 전직지원정책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 농구동호회 운영, 체육대회 개최 등 장병들의 체력증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농구공 1000개를 전달했다. 2019년에는 분기 단위로 군부대를 선정해 체육용품을 후원해 보다 많은 장병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국군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후원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 국방부와 국군장병 지원 협약을 맺고 국군 신병 교육대 훈련병들에게 국군을 응원하는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 초코파이 총 11만 세트를 후원했다. 지난해부터는 매해 국군의 날에 총 1억원 상당의 선물세트 1만 상자를 국군장병에게 전달하고 초대형 초코파이를 제작해 기념행사 축하 케이크로 제공하고 있다. 전역 장병 취업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2015년에는 국방전직교육원으로부터 ‘전역간부 취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가 안보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국군장병들의 여가 활용과 체력증진을 위해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오리온 ‘정(情)문화’를 바탕으로 농구단, 쇼박스와 연계해 신세대 장병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육‧문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