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보험 판매점 위한 통합청약 상품 출시
KT, 보험 판매점 위한 통합청약 상품 출시
  • 한승주
  • 승인 2018.12.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직원들이 클라우드 기반 통합 보험청약 업무환경 솔루션 MIPS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KT 직원들이 클라우드 기반 통합 보험청약 업무환경 솔루션 MIPS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스마트경제] KT는 26일 보험판매대리점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Multi-Insurance Platform Service)’를 내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MIPS’는 판매점들이 보험사별 청약포탈에 접속할 때 가상 데스크탑(VDI)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유클라우드 VDI 또는 유클라우드 VDI와 PC를 함께 제공한다.

기존에는 보험판매대리점들이 청약과 설계 시 보험사별 전용 데스크탑 PC로 전용포탈에서 각각 업무를 진행했지만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가상 데스크탑을 통해 1대의 PC,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로 타 보험사 소프트웨어와 충돌 없이 보험 업무를 진행 할 수 있는 것이다.

보험판매대리점들은 직접 여러 대의 PC와 회선을 구축하는 것 대비 초기 투자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보험 청약뿐 아니라 비즈니스 변동에 따라 가상화 PC를 목적에 맞게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상무는 “이번 MIPS 상품 출시로 보험판매대리점들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청약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