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
구글, '제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
  • 이덕행
  • 승인 2018.02.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덕행 기자] 구글은 오는 4월 21일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제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 개발사 게임 경진대회와 개발사들이 게임 유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관람 페스티벌, 구글플레이·마케팅팀·개발자 지원팀 등과 함께하는 통합지원 등 3단계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30명 이하의 국내 게임 개발사 혹은 국내 거주 개인 및 그룹 개발진으로 지난해 이후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된 게임 혹은 출시 전 비공개 베타 버전을 3개까지 출품할 수 있다.

참가 지원서는 오는 3월 25일까지 웹사이트(https://goo.gl/UdxNNG)에서 받는다. 4월 21일 열리는 페스티벌에서 사전 선정된 20개 팀을 심사해 '탑 10' 개발사와 '탑 3' 개발사를 각각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서 톱3 개발사로 선정된 유닛파이브 큐비어드벤처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 이후 귀여운 캐릭터와 손쉬운 플레이 방식으로 인기를 얻었다.

큐비 어드밴처는 세계 15개 국어로 출시된지 3개월 만에 70만 다운로드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다. 최준원 유닛파이브 대표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다양한 유저를 직접 만나고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많은 개발사들이 페스티벌에 참여해 게임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환 구글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구글플레이는 인디 게임 성장의 동반자로서 중장기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h.lee@dailysmart.co.kr / 사진 = 구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