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골 1도움' 손흥민 활약에 에버튼 서포터즈도 박수갈채
'2골 1도움' 손흥민 활약에 에버튼 서포터즈도 박수갈채
  • 한승주
  • 승인 2018.12.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AFPBBNews=news1
사진 = ⓒAFPBBNews=news1

[스마트경제] 손흥민이 교체되는 순간 원정응원 온 토트넘 팬들은 물론, 홈팀 에버튼 서포터즈까지 박수를 보냈다.

토트넘은 24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에버튼과 경기에서 손흥민의 맹활약에 힘입어 6대2 대승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1-0으로 끌려가던 전반 27분, 상대 문전으로 쇄도해 픽포드와 조우마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어려운 각도에서도 침착한 슈팅으로 골을 기록했다.

이후 손흥민은 알리와 케인의 추가골에도 모두 관여하는 등 전반 내내 에버튼의 수비진을 괴롭혔다.

후반전에도 손흥민의 활약은 이어졌다. 에버튼이 추격하는 골을 넣으며 토트넘을 압박하던 후반 16분, 손흥민은 라멜라의 패스를 받아 픽포드 골키퍼의 가랑이 사이로 2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이후 손흥민은 케인의 골까지 완벽히 어시스트하며 경기 스코어를 6대2로 만들었다.

후반 34분,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을 벤치로 불러들였다. 손흥민이 교체되어 나오는 순간, 구디슨 파크는 홈팬, 원정팬 할 것 없이 박수갈채 소리로 물들었다.

한편 손흥민은 내년 1월 14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전 이후 아시안컵에 합류한다. 원정팬에게 까지 박수갈채를 받는 지금의 경기력을 유지한다면 대표팀에서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승주 기자 sjhan@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