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안심을 목적 ‘코디 온 서비스’ ‘스페셜 케어 서비스’ 제공한 점 높은 평가
[스마트경제]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2008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7회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이번 고객추천지수 1위 달성으로 국가고객만족도지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지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등 국내 주요 서비스 품질조사에서 모두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고객추천지수(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한 지수이다. 서울과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약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코웨이는 2018년 한 해 동안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코웨이는 ‘보이는 안심’의 일환으로 '코디 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디 온 서비스는 고객들이 서비스 제공 전∙후의 제품 점검 현황을 모바일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또한 ‘바꿔주는 안심’의 일환으로 '스페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페셜 케어 서비스는 정수기 렌탈 사용 고객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위생 부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서비스이다.
마지막으로 코웨이는 ‘책임지는 안심’의 일환으로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의 삶도 케어하고 있다. 코웨이는 제품과 서비스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라이프케어 솔루션 ‘IoCare’를 바탕으로 생활습관 전반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활패턴을 분석ᆞ진단해 최적의 케어서비스를 안내한다.
윤현정 코웨이 CS(Customer Satisfaction)본부장은 "고객이 제품을 선택할 때나 기업과 관계를 형성할 때 가장 중요하며 기초가 되는 부분이 바로 기업의 서비스 역량이다"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