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잔금 25% 2년 유예, 취득세•대출이자 지원, 특별분양
김포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잔금 25% 2년 유예, 취득세•대출이자 지원, 특별분양
  • 김정민
  • 승인 2018.12.1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가 잔여 가구 선착순 분양에 나서 인기몰이 중이다. 한화건설이 풍무5지구에 분양 중인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0~26층, 26개동으로 조성되며, 1,810가구가 입주를 예정한 대단지 아파트다. 전용면적 84㎡ 1274가구, 101㎡ 461가구, 117㎡ 75가구가 구성됐고, 현재 대부분 세대가 분양이 완료됐다. 이번에 분양되는 세대는 전용 101㎡, 117㎡ 일부 잔여 가구로,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속 투기 비규제 지역에 해당된 김포에 자리한다. 비교적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해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주택담보대출도 60%까지 가능해 초기 자금 부담이 덜어지는 것도 인기를 더한다. 

여기에 한화건설이 잔여 한정 세대를 대상으로 분양대금의 25%인 잔금을 2년간 납부 유예하는 혜택과 입주지원금을 지급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실시, 서울 전세가보다 저렴한 실입주 비용으로 입주가 가능해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주택담보대출로 집값의 60%를 내면 잔금 25%를 2년간 납부 유예할 수 있어 실제 집값의 15%인 약 6천만원대의 실입주금만으로도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단지 디자인에 참여, 프랑스 대저택을 기본 콘셉트로 한 유럽풍 디자인이 단지 전반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물론 조경,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에 이르기까지 고급스러우면서도 품격 높은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 

주변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된 것도 이 단지의 경쟁력을 더한다.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바로 옆에 자리하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이 단지 내에 마련됐다. 축구장 9배 크기를 자랑하는 풍무 근린공원도 단지 바로 옆에 조성돼있다. 풍무 근린공원에는 단지와 연계된 산책로도 갖춰져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CGV,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도 자리해 생활 편의 해결을 위한 쇼핑도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 여건도 장점이다. 단지 앞에 유현초. 풍무중이 위치하며,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을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다. 

단지가 들어선 김포 풍무지구는 마곡지구와 약 8㎞ 조금 넘는 거리에 위치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이에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마곡지구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내년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 개통이 예정돼있고, 학군과 상업, 편의시설이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어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마곡지구 대비 약 3배 이상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된 것도 호평 된다. 분양 홍보관은 단지 내 위치한다. 세대 관람을 위해 반드시 담당자와 예약해야 하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방문 예약 및 즉시 상담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