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되는 뷰티(미용)디자인학과, K-뷰티 트렌드 이끌어 나갈 뷰티전문가 육성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서울코리아챕터와 21세기 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이론과 기술의 공유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AICI는 세계 34개 국가의 개인, 기업 이미지 컨설턴트로 구성된 국제이미지컨설턴트 전문협회로 이미지컨설턴트의 전문성과 직업의 인지도를 높이며 외모, 행동, 의사소통 기술, 에티켓 및 국제 프로토콜에 관한 전문성을 구축하며 이미지 컨설팅의 전문가로 진정성, 신뢰성과 자신감을 갖고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하도록 안내한다.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서울챕터는 세계 속 한국의 이미지 컨설턴트를 알리기 시작해 오랜 기간 글로벌한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국제이미지 컨설턴트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노력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교육 콘텐츠 개발에 상호 협력하고 공동 개발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에 적극 협조하는 방안 도출을 도모했다.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서울코리아챕터에 재직 중인 직원은 서울사이버대에 입학할 시 입학금을 면제받을 뿐만 아니라 수업료 감면 혜택까지 받게 된다.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협약을 체결해 오고 있다. 여러 분야의 기관들과 업무협약, 위탁 교육에 관한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 뷰티(미용)디자인학과를 신설, K-뷰티 한류 열풍을 이끌어나갈 뷰티전문가와 에스테틱전문가를 육성한다.
미용 예술,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방송분장 등 뷰티디자인의 기본 이론은 물론 4차산업 혁명시대를 대비한 스마트뷰티케어 콘텐츠 교육, K뷰터건강글로벌 콘텐츠 교육으로 전문 예술 인력, 교육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하는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