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건 꼭 사야돼"… '참이슬 아트토이' 국내 100개 한정 판매
"어머 이건 꼭 사야돼"… '참이슬 아트토이' 국내 100개 한정 판매
  • 양세정
  • 승인 2018.12.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미국 아트토이 브랜드 키드로봇과 협업해 만든 '참이슬 더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미국 아트토이 브랜드 키드로봇과 협업해 만든 '참이슬 더니'. 사진=하이트진로

[스마트경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내 주류기업 최초로 브랜드 아트토이 '참이슬 더니'를 출시한다. 미국 아트토이 브랜드 키드로봇과 손잡고 더니 시리즈를 활용해 제작, 국내 한정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참이슬 브랜딩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아트토이 제작도 이 활동의 일환으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 아웃도어 업체 헬리녹스와의 협업 등을 통해서도 참이슬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구축을 위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트토이는 기존의 장난감에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의 그림을 입히거나 디자인 일부를 변형한 장난감으로, 국내 시장 규모가 1조원을 넘어서며 해마다 20~30% 성장하고 있다. 

이번 참이슬 더니 작업에는 세계적인 아트토이 아티스트 스캣원이 참여해 더니 시리즈 모형에 참이슬 브랜드를 새롭게 디자인해 완성했다. 참이슬 더니는 전 세계적으로 1000개만 제작해 국내에는 13일부터 100개 한정 판매한다. 전국 킨키로봇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9만8000원이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