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여성가족부는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콘텐츠 공유와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가족 다양성 캠페인 ‘세상모든가족함께’ 누리집을 15일자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세상모든가족함께’는 가족 다양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작년 5월부터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여성가족부는 온라인 공간에서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과 국민들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작년 8월부터 누리집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누리집 개편으로 ‘우리 동네 가족센터’, ‘돌봄공동체 소통공간’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가족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 강화되고 △콘텐츠 공유 기능 △SNS 게시물 연동 기능 등이 추가돼 이용 편의성이 높아진다.
주요 정보로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 소개 △생애주기별 가족서비스 정보 △가족센터 정보 △돌봄공동체 소개 △온·오프라인 행사 정보 △가족 다양성 국민인식조사 결과 등이 있다.
자기 가족을 소개하고 싶거나,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과 가족서비스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든지 누리집에 접속해 가족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올리거나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누리집 개편을 계기로 ‘캠페인 로고 게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리집에서 캠페인 슬로건 이미지를 다운로드 한 후,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에 필수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및 다양한 가족 응원 문구 등과 함께 올리면 된다.
캠페인 로고 게시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6월 5일에 발표된다.
김권영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관은 “개편된 누리집을 통해 보다 많은 가족과 국민들이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을 알게 되고, 필요한 가족서비스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