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1250억 원 해외 투자 유치, 글로벌 사업 본격화 할 것"
라인게임즈 "1250억 원 해외 투자 유치, 글로벌 사업 본격화 할 것"
  • 백종모
  • 승인 2018.10.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스마트경제]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글로벌 투자 기업 앵커에퀴티파트너스(Anchor Equity Partners)로부터 1,2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인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라인게임즈가 발행하는 신주(보통주 144,743주)를 앵커에퀴티파트너스가 전량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향후 선보일 신작 프로젝트들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지식재산권(IP) 확보 및 글로벌 파트너사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 글로벌 게임사로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 경쟁력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라인게임즈 배영진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번 투자를 통해 라인게임즈가 글로벌 게임사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부 개발 및 서비스 환경을 견고히 하며 동시에 검증된 스튜디오들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지난 2012년 자체 개발한 모바일게임 '드래곤 플라이트'를 시작으로, 2016년 '데스티니 차일드' 및 '프렌즈런' 등을 시장에 안착시키며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