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천대, 5G 스마트 캠퍼스 구축 협력
KT-가천대, 5G 스마트 캠퍼스 구축 협력
  • 백종모
  • 승인 2018.10.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스마트경제] KT와 가천대학교가 16일 경기도 성남시 가천대 글로벌 캠퍼스에서 '5G 기반 스마트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와 가천대는 5G 기반의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인재 육성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KT와 가천대는 5G와 연계한 의료용교육용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상용화까지 추진할 계획으로, 세부 협력 사항으로는 ▲KT 5G 오픈랩(Open Lab)을 이용한 학생교수들의 창업/연구 지원 ▲VR/A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이러닝(E-learning) 콘텐츠 제작 ▲음성인식터치스크린번역건물안내 등을 지원하는 지능형 로봇 안내 시스템 적용 ▲5G 교내망 구축(시범테스트용) 등이 있다. 

KT와 가천대 학생교수들은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 KT 5G 오픈랩을 이용해 신규 아이디어 발굴 및 연구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KT는 "5G 및 VR/AR,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적용해 가천대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하고, 노인들의 인지 능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용 VR 콘텐츠를 개발해 가천대학교 길병원에 클라우드 기반 VR로 보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