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과거 1인가구와 학생들 위주의 코인 빨래방이 국내 대다수 비중을 차지한데 반해 최근에는 일반가구 및 아파트단지까지 수요가 급성장하며 빨래방에 대한 니즈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셀프빨래방 화이트365는 ‘자연친화’적이란 전략으로 환경부 인증을 받은 친환경세제와 저자극 섬유유연제를 사용함으로 코인빨래방은 모두 저렴한 세제를 쓴다는 기존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집으며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차별되는 모던한 카페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회원카드로도 쉽게 구매 가능한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이 있어, 빨래방을 이용하는 시간에도 사용자들이 단순히 세탁을 하기 보단 힐링하는 기분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전략은 소비자들의 반응으로 나타났는데, 차별화된 아이템이 주는 매장 경쟁력으로 매출의 성장세가 많이 상승했다고 운영주들은 입을 모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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