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4호선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역에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와 여러 쇼핑몰이 모여있다. 특히나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는 복합 문화공간 쇼핑몰로 전시회•패션쇼•콘서트•공연•시사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쇼핑몰이 있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주변에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뿐만 아니라 기존의 동대문 쇼핑몰들이 즐비해 있어 가족, 커플, 관광객 등 인기가 많다.
특히 동대문 인근에는 맛집들이 많아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 있다. 그 중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맞은편에 위치한 동대문 맛집 '순미네 행복 게장'은 오래 전부터 입소문 난 지역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곳은 특화된 레시피에 의해 숙성시킨 게장은 물론, 가격 부담 없이 양념게장, 간장게장을 무한대로 제공하는 무한리필 서비스를 하고 있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순미네 행복 게장은 양념게장, 간장게장은 비가열 조리 식품인 만큼 철저하게 세척한 후 자체적으로 특화된 레시피에 의해 숙성시켜 장을 담그는 것이 특징이다. 양념은 미원이나 다시다 등의 화학적인 조미료의 지나치게 자극적인 맛이 아닌 한약재, 야채, 과일로 달여 고소하고 담백함을 부각한 양념이 특화된 포인트이다.
순미네 행복 게장이 널리 인정받은 점에는 게장뿐만 아니라 닭볶음탕, 홍합탕, 각종 반찬 등을 갖춘 셀프코너 역시 무한리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 게장에 어울리는 포천 이동막걸리까지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관계자는 "따듯한 밥에 계란 프라이를 올린 다음 간장게장 국물을 얹고 참기름, 날치알을 섞어서 김에 싸 먹으면 궁극의 맛을 체험할 수 있다"며 "각종 TV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서 집중 조명을 할 만큼 맛과 합리적인 비용, 친절한 서비스를 두루 갖춘 DDP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대문 맛집 순미네 행복 게장은 작년 12월부터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여 중구, 종로구, 성북구 일부 지역에서는 집에서 맛있는 게장을 즐길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