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패션 윈도 서비스 개편…백화점 느낌 강조
네이버 쇼핑, 패션 윈도 서비스 개편…백화점 느낌 강조
  • 백종모
  • 승인 2018.09.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네이버 쇼핑 윈도 시리즈 중 패션 분야에 특화된 백화점윈도·아울렛윈도·스타일윈도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네이버 쇼핑 윈도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들을 온라인으로 이용자들과 편리하게 이어주는 대표적인 O2O 쇼핑 플랫폼으로, 그 중 백화점윈도·아울렛윈도·스타일윈도는 백화점·아울렛 상품과 전국의 옷가게 상품을 그대로 옮겨 놓은 서비스다

이번 개편은 오프라인에서 쇼핑하는 기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백화점 진열 상품 전면 배치', '할인 구간별 검색 기능 추가', '스타일 탐색을 위한 코디 서비스 신설'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AI 기술 접목으로 사용자 선호 상품 추천 기능 강화', '원하는 상품을 골라 볼 수 있는 필터링 기능 신설'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백화점윈도는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가 실제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백화점과 비슷하게 각 층별로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실제 매장에 전시된 디스플레이 및 콘셉트를 온라인으로 옮겨놓아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렛윈도는 할인율에 따라 구간을 나눠 사용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또는 카테고리별로 높은 할인율을 가진 상품을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3개 이하의 재고가 남은 상품에는 잔여 수량을 노출해 긴장감과 재미를 느끼며 쇼핑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의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기능 또한 준비하고 있다.

스타일윈도는 전국 5천여개 로드샵 매니저들이 추천한 7만여개의 코디 콘텐츠를 중심으로 상품 검색을 할 수 있는 '코디 메뉴'를 신설해 개인 스타일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네이버 지도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인기 있는 로드샵 정보를 상권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온라인에서의 구매 흐름이 오프라인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쇼핑 서비스를 담당하는 이윤숙 리더는 "이번 개편은 오프라인 매장의 감각 있는 상품들을 온라인으로 보여주는 '윈도 서비스'의 특성을 살려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이라면서 "네이버 쇼핑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