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책 읽기 습관 기반 종합교육기업 성원아이북랜드(구 아이북랜드)에서 ‘찾아가는 북 놀이터’ 의 첫 시작으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찾는다. 이 행사는 오는 12월 21일(토)부터 크리스마스인 25일(수)까지 5일간 롯데몰 김포공항점 MF층 행사장에서 진행되며,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사랑 도서 나눔도 행사 기간 내 상시 진행 된다.
성원아이북랜드의 ‘찾아가는 북 놀이터’ 는 전국 각지의 랜드마크 내의 내방객이 자유롭게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하고, 가족 간 추억을 만들도록 꾸민 신개념 북(book) 놀이터로서 이번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어린이들과 부모님을 찾아갈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 비치되는 도서들은 성원아이북랜드의 책 읽기 습관 형성 프로그램인 ‘북친구’ 의 도서들로 구성되어 있다. ‘북친구’ 는 국내외 모든 출판사의 우수 단행본 가운데 독서 관련 기관과 국내 주요 대학에서 선정하는 추천 도서들과 <독서습관개발연구소>에서 선별한 도서를 매주 4권씩(연간 200권 이상) 고객의 집으로 방문하여 대여 및 수업을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도서 대여 프로그램과 독서 지도 전문가의 1:1 독서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독서 코칭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5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도서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장 내에서 비치된 도서를 읽고 인증 벨을 누르면 읽은 도서 수만큼 도서를 누적했다가, 행사 종료 후에 누적된 도서의 수만큼 지역 아동센터에 기증될 예정이며 도서 나눔 행사와 함께 도서 대여를 희망하는 선착순 600명에게는 1주일간 북친구 도서를 대여할 수 있는 가방이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종료 후 제공된 가방 중 추첨을 통해 총 9명을 뽑아 경품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in 가방 이벤트’ 도 진행된다. 아울러 ‘SNS 인증샷 이벤트’ 도 진행하고 있어, 방문객이 다양한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를 기획한 성원아이북랜드 신현창 영업관리팀장은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와 부모님이 잠시나마 책으로 행복과 휴식, 소통과 추억을 만들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책의 맛과 재미를 느끼고, 책 읽기 습관을 통해 꿈을 실현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행사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