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옥길 지구 지식산업센터 `골든IT타워` 분양 주목
부천 옥길 지구 지식산업센터 `골든IT타워` 분양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11.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정부가 민간택지에 대한 분양가상한제 강행 의지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발걸음은 규제는 적고 수익은 안정적인 상업용 부동산시장으로 옮겨가고 있다. 특히 상업용 부동산중에서 청약, 전매 제한 등의 규제가 적용되지 않고 지역에 따라 정부의 세금감면 혜택까지 주어져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부천의 신중심 옥길지구에 부천 옥길지구 최첨단 섹션오피스 골든IT타워’가 9월 25일(수) 오픈했다. 이번에 분양될 `골든IT타워` 는 지하 3층 ~ 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396실, 기숙사 44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골드IT타워’ 지식산업센터 경우, 기준층 층고 5.2m이상으로 복층형 설계가 가능하며, 실별 전용 발코니 등 공간 활용도와 채광 효과를 높이는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이번 분양에서는 특히 부천 옥길지구 최초로 10층에 기숙사가 들어선다. 기숙사는 총 44실로서 실사용 면적 7평에 실외 테라스 면적 5.5평이 추가되어 총 12.5평의 면적을 사용할 수 있어 업무용 사무공간과 직원복지까지 가능한 원스탑 사옥개념으로 활용도가 높다. 또한 기업에서 기숙사 용도로 사용할 경우,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더 오랜 기간 임대가 가능하여 장기간 고정적 임대 수익 창출을 원하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아 빠른 분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천 옥길지구에는 옥길지구 주민들에게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친환경 생태공원인 남부 수자원 생태 공원과 더불어, 서울시 최초의 시립 수목원인 항동 푸른수목원이 있어 옥길지구의 풍부한 공원녹지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역곡천/용문내 정비사업 구역내에 목감천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고 있으며, 또한 제이드2단지 옆 수변공원도 예정되어 있어 부천옥길지구의 지역이미지 및 부동산 가치가 한층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골든IT타워`는 두터운 배후 수요도 자랑거리다. 옥길지구 총1만 세대를 비롯한 주변 아파트와 인근에 위치한 구로항동지구, 부천범박지구, 시흥은계지구 등 4만여 세대의 주거 수요를 흡수 가능하다.

부천 옥길지구는 홈플러스(역곡점), 뉴코아백화점(부천점), 이마트(부천점),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등 생활편의 시설들이 도보 10분대 거리에 이용이 가능하고 신세계 스타필드시티 부천점(2019년 9월 5일 그랜드오픈)과 퀸즈쇼핑몰(퀸즈파크 CGV 6관 포함), 행정업무센터를 포함한 복합문화시설과 국제 규격 축구장이 들어서는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진 곳이다.

그 외 부천시 최대크기의 옥길별빛마루도서관이 2020년, 소사경찰서가 2021년 나란히 개관, 준공될 예정이며, 계수 범박지구의 재개발이 확정되었다.

가장 먼저 현대건설 컨소시엄 ‘일루미스테이트’(3,724세대 예정)의 분양이 완료되어 앞으로 유동인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골든IT타워`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부흥로 315번길 26에 위치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