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달음식 운영 노하우 총망라...‘우아한사장님’ 발간
배달의민족, 배달음식 운영 노하우 총망라...‘우아한사장님’ 발간
  • 정희채
  • 승인 2019.08.2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앱 업계 최초 배달 전문 매거진...외식업 자영업자 가게 운영 도움 위해 발간
배달의민족 9년간 데이터 기반한 업소 운영 정보 담아, 글쓰기부터 매출분석 방법까지
8월 29일부터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서 1, 2호 신청 가능, 총 6호까지 순차 출간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장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배달 외식업 정보를 다루는 오프라인 매거진 ‘우아한사장님'을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외식업종 자영업에 대한 서적과 자료는 많이 나와 있지만 배달에 특화된 정보는 부족하다는 자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배달 음식점 운영과 영업에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우아한사장님’ 매거진을 기획, 발간했다. 특히 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이 9년 동안 축적해 온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달 영업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총정리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우아한사장님'은 총 6호로 이루어져 있다. 가게를 소개하는 글쓰기 방법, 신메뉴를 마케팅하는 방법, 배달 시장의 상권 선정 방법, 매출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경영 전략을 계획하는 방법 등 읽고 바로 영업에 적용할 수 있는 자세한 내용들로 구성했다. 각호의 주제는 1호 글쓰기, 2호 메뉴, 3호 상권, 4호 마케팅, 5호 고객, 6호 매출 분석이다.

창간호인 1호의 주제는 ‘가게를 홍보하는 글쓰기’다. 직접 대면하지 않고 배달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가게 소개부터 메뉴 설명, 주문 안내까지 ‘글을 어떻게 쓰느냐’가 매우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가게를 소개하는 글쓰기 방법, 메뉴를 소개하는 글쓰기 방법, 주문을 안내하는 글쓰기 방법, 고객과 소통하는 글쓰기 방법 등을 망라했다.

‘우아한사장님’은 9월 1호, 2호 동시 발간을 시작으로 3호에서 6호까지 순차적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1호 ‘글쓰기의 모든 것’, 2호 ‘메뉴의 모든 것’ 편은 8월 29일부터 배민사장님광장 신청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달 영업을 주로 하시는 사장님들께 배달의민족 서비스 이용을 넘어 기본적인 가게 운영의 노하우들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배달 중심으로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배달 중심의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