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맞춤형 자금관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 위해 타이어뱅크와 ‘맞손’
국민은행, 맞춤형 자금관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 위해 타이어뱅크와 ‘맞손’
  • 복현명
  • 승인 2019.08.13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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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덕순(오른쪽)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가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신덕순(오른쪽)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가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세종시 어진동 소재 타이어뱅크 신사옥에서 타이어뱅크(주)와 ‘맞춤형 자금관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 신덕순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타이어뱅크의 자금계획 수립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해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수립하고 ▲대금수납 업무 간소화 ▲내부통제 기반의 대금지급 관리 ▲Cash-Flow 실시간 모니터링과 법인카드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금융업무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신덕순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타이어뱅크의 전체 계열사를 아우르는 성공적인 자금관리서비스 구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타이어뱅크가 신규 진출한 플랫폼 비즈니스 영역에서 국민은행이 축적한 사업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협업 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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