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요남치킨, 동백지역아동센터 MOU체결...저소득아동 대상 매 월 100만원씩 정기 후원
치요남치킨, 동백지역아동센터 MOU체결...저소득아동 대상 매 월 100만원씩 정기 후원
  • 김정민
  • 승인 2019.06.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최근 기업의 윤리적 책임의식에 대한 문제가 사회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의 윤리적 책임이란 기업이 경제적, 법적 책임 외에도 환경, 고용 부문 등에 있어 지역 사회 및 이해 관계자들과 공생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회적 책임 의식을 말한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기업의 이미지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봉사를 하거나 기부금을 후원하는 등 사회적 윤리 의식을 지키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 가운데 치킨 프랜차이즈 ‘치요남치킨은 지난 5월 15일 동백지역아동센터와의 MOU 체결을 통해 후원 사업을 펼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백지역아동센터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매 월 5만 원씩 총 100만 원의 후원금을 제공하며, 본사 견학 체험활동 및 치킨 간식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동백지역아동센터 홍애심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치요남치킨으로부터 받은 후원금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아이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제공해준 치요남치킨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에 꾸준한 관심을 보여주시길 희망한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관계자는 “외식업 폐업율이 높은 지금 경쟁이 치열한 치킨 업종에서도 1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가맹점주들과의 상생 및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기업 목표 의식 때문”이라며 “이번 후원을 비롯해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요남치킨은 ‘치킨과 요리의 만남’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치킨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치킨+요리 조합의 메뉴와 함께 한마리 반반반, 두마리 반반반 등 소스를 선택해 세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패밀리세트’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