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한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구글플레이는 21일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제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중소 개발사 게임 경진대회 ▲개발사들이 게임 유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관람 페스티벌 ▲구글플레이, 마케팅팀, 개발자 지원팀 등과 함께 하는 통합지원 등 총 3단계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삼성, 네이버, 컴투스 등 다수의 기업들이 참여하면서 인디 개발사에 대한 지원이 한층 풍성해졌다.
구글플레이는 이날 행사에서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한 20종의 인디 게임을 선보였다. 이중 TOP3 인디 게임을 선정해 성장 지원금과 마케팅, 홍보, QA, 번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TOP3 인디 게임은 현장에 참석한 일반 관람객의 투표를 통해 TOP10으로 먼저 분류된 뒤,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의견을 종합해 최종 발표된다. TOP3에 선정되면 글플레이 스토어 개별 게임 피처링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게임 소개 영상 제작 ▲게임 다국어 번역 지원 ▲삼성 최신형 안드로이드 기기 1대 ▲QA 지원 ▲5월에 개최되는 구글 I/O 2018 티켓 등이 제공된다.
민경환 구글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구글플레이는 인디 게임 성장의 동반자로서 인디 게임 페스티벌과 같은 중장기적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 20 게임 소개
1. 꾹꾹무사 스페셜
개발사: 캣닢스튜디오
장르: 롤플레잉
게임 소개: 고양이 세계를 구출해달라는 요청을 받은 소녀가 고양이 부대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통해 RPG 본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보상받은 고양이 굿즈로 자신만의 일러스트를 만들어갈 수 있다.
2. 닷지하드
개발사: 이키나게임즈
장르: 액션
게임 소개: 화면 가득 날아오는 탄막을 피하고 쏘고 파괴하는 슈팅 액션게임이다. 약 70여 종의 다양한 탄막을 보유한 몬스터들이 등장해 액션 슈팅과 RPG의 조합을 통해 슈팅게임 매니아부터 슈팅게임을 어려워하는 일반 유저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3. 던전메이커
개발사: 게임코스터
장르: 전략
게임 소개: 무작위로 주어지는 카드팩에서 선택을 이어가며 매번 다른 던전과 매번 다른 몬스터들로 구성된 던전을 꾸며나가고 생존하는 로그라이크와 던전 빌딩을 합친 복합 장르 게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4. 데드 레인: 새로운 좀비 바이러스
개발사: 타이니 데브박스
장르: 액션
게임 소개: 알 수 없는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에서 살아남아 생존하는 게임이다. 장비를 업그레이드 해 끊임없이 내리는 비로 인해 몸에서 나무가 자라는 좀비들의 공격에서 살아 나가는 액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5. 라스트 애로우즈 (출시예정)
개발사: 레드슈가
장르: 액션
게임 소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재미와 신선한 충격을 받을 수 있는 ‘쿼터뷰’를 도입하여 구현한 새로운 타입의 활 액션 게임이다.
6. 렐릭 시커: 지하무덤 (출시 예정)
개발사: 매시브 휠
장르: 어드벤처
게임 소개: 고대 유적의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가로막힌 퍼즐을 풀고, 외계로부터 건너 온 여러 비밀 단서들을 풀어 나가는 3D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7. 레인드롭 팝 (출시 예정)
개발사: 두놈게임즈
장르: 퍼즐
게임 소개: 플레이어가 하늘에서 내리는 색색의 빗방울과 홍수로부터 ‘마나섬’을 지키는 게임이다. 목표물과 동일한 색을 맞춰서 없애는 심플한 게임 방식을 빗방울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접목해 신선하면서 감성적인 플레이를 선사한다.
8. MazM: 지킬 앤 하이드
개발사: 자라나는씨앗
장르: 어드벤처
게임 소개: 고전 명작 미스테리 소설 ‘지킬 앤 하이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게임은 ‘하이드’의 뒤를 쫓는 변호사 ‘어터슨’의 시선과 미스테리를 통해 세상에 영향력을 주는 콘텐츠를 전달한다.
9. 블록버스터즈 – 젬스 오브 아레나 (출시 예정)
개발사: 레드포션게임즈
장르: 퍼즐
게임 소개: 시작은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지만 오래 플레이할 수록 어렵고 깊어지는 재미를 보여주는 하드코어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점점 올라가는 난이도를 격파해가며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10. 히드 (출시 예정)
개발사: 핑퐁팩토리
장르: 아케이드
게임 소개: 인간과 좀비가 대전을 펼치는 실시간 PvP 게임이지만 한 무대에서 대결을 펼치는 인간과 좀비가 전혀 다른 방식으로 플레이된다. 인간 vs 좀비인 세상에서 누가 최후의 생존자가 될지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11. 주사위 대난투: 캡틴스 리그
개발사: 이디오크러시
장르: 전략
게임 소개: 해적, 엘프, 용족, 야수, 로봇이 존재하는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를 탐험하여 전세계 유저들과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으로, 적을 공격하는 대포요새를 건설하거나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회복요새를 건설하여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 나갈 수 있다.
12. GM프론티어 (출시 예정)
개발사: 피치게임즈
장르: 스포츠
게임 소개: 기존 야구 게임의 방식이 아닌 장면 중심의 연출기법으로 게임이 플레이 되어 한 편의 만화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게임으로,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애니메이션과 유사한 장면 단위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3.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출시 예정)
개발사: 팝조이
장르: 전략
게임 소개: 카툰네트워크 아레나는 길드원에 의해 만든 길드덱으로 전투를 벌이는 왕국 전투를 통한 커뮤니티 기반 콘텐츠 게임이다. 캐쥬얼 디펜스 장르의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다.
14. 코스믹워즈
개발사: 코스믹아울
장르: 롤플레잉
게임 소개: 황폐한 우주를 모험하며 얻은 자원들로 함선을 구축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컨셉의 전략 게임이다. 레고를 조합하듯 파츠를 조합해서 나만의 함선을 만드는 창작의 재미와 나만의 함선으로 스토리들을 하나씩 찾아가는 데서 오는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15. 테니스 슬램
개발사: 나인엠인터랙티브
장르: 스포츠
게임 소개: 기존 테니스 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전략성을 구현해 여러가지 스킬과 선수를 모아 나만의 강력한 덱을 구성해 전 세계 유저들과 대전에서 승리해 트로피와 스타를 얻는 게임이다.
16. 트릭아트 던전 (출시 예정)
개발사: 지원이네 오락실
장르: 어드벤처
게임 소개: 박물관에서 길을 잃은 아이가 부모님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신비한 경험을 다룬 어드벤처 게임으로, ‘트릭아트’를 소재로 착시를 통해 기존에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17. 킹덤배틀
개발사: 어머나게임즈
장르: 롤플레잉
게임 소개: 2D 액션 방치형 RPG 게임으로 RPG의 기본요소인 몬스터와의 전투, 아이템 파밍, 퀘스트 등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스토리를 따라 왕국(에피소드)을 클리어 해나가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18. 플립: 서핑 컬러즈
개발사: 레프트라이트
장르: 아케이드
게임 소개: 기존 러닝 게임의 방식을 벗어나 보드 타기 + 색상 맞추기를 결합하여 액션 쾌감과 퍼즐적인 재미를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새로운 형식의 보딩 게임이다. 주인공과 같은 색깔의 블록들을 부딪치며 미션을 수행하며 스릴 넘치는 서핑 모험을 떠날 수 있다.
19. 피규어즈 워 (출시 예정)
개발사: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장르: 전략
게임 소개: 직접 지휘관이 되어 오합지졸의 부대로 시작해 명예로운 기사단을 만들어가며 자신만의 전술로 5개 대륙으로 이루어진 혼란스러운 피규어즈 랜드를 통일하는 전략RPG 게임이다.
20. 헤드복싱
개발사: 디앤디드림
장르: 스포츠
게임 소개: 복싱에 대전 방식을 가미해 심플한 컨트롤 조작과 다양한 기술로 복싱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만화같은 플레이가 특징이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 사진=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