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발대식 개최
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발대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5.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학습·진로·디지털멘토링 지속 지원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스마트경제]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서울 강남 디캠프(D. CAMP)에서 180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진로동아리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학과체험형 진로멘토링 사업으로 교육부 공문을 통해 선발된 고 1~2학년 진로동아리 총 50개팀(2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 트렌드를 반영한 3대 계열(문화예술·공학·인문사회) 프로그램을 연 5회 제공한다.

또 진로교사의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을 통해 올바른 학습 목표와 동기부여로 청소년의 꿈을 코칭해주며 연말에는 성과 발표·전시회를 개최하고 우수 동아리 3팅을 선정해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로콘서트를 진행해왔으며 2015년에는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진로멘토링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해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참여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새로운 진로와 전문 직업분야에 대해 정보·실습기회를 갖고 자기 주도적으로 잠재력을 발굴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교육부와 협력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진로멘토링·디지털멘토링 등 3개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